본문 바로가기

맛집

[경기 의정부] 평양냉면 맛집 리스트에서 빠지면 아쉬운 의정부 평양면옥

반응형

보기에는 심심해보이지만 중독성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까페꼰레체입니다.

의정부에 평양냉면을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식당 이름은 '평양면옥'입니다!

 

수요미식회에서 평양냉면으로 방영된 식당이기도 한데요!

서울에 우레옥, 을밀대 등 평양냉면 맛집이 많지만, 이 곳 의정부 평양면옥 역시 평양냉면 맛집 리스트에서 빠지면 아쉬운 곳이라 하더군요.

그래서 꽤나 먼길을 왔는데요. 역시 명성답게 실망시키지 않는 맛이었습니다.

  • 식당 앞 주차장 이용 가능

간판에서부터 맛집 스멜이 나죠?

간판만 봐서는 실제 평양에 있는 식당인 것 같기도 하네요 ㅎㅎ

주차장이 굉장히 넓습니다. 20대는 가능하겠는데요?

주차장이 넓어서 20대 이상 주차가 가능할 듯 해요. 주차요원 아저씨도 계십니다 ㅎㅎ

저희는 메밀물냉면을 먹었습니다. 냉면 한그릇에 12,000원이라 싸지는 않네요.

평양냉면으로 유명한 식당은 보통 한그릇에 12,000원 이상 하더군요. 다음엔 돼지고기 수육도 시켜봐야겠어요 ㅎㅎ

주문 후 10분이 안되어 냉면이 나옵니다.

평양냉면은 우리가 자주 먹는 함흥냉면 보다 원래 육수가 심심하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이 곳 평양면옥도 보기에도 심심해 보이기도 하고 실제 맛도 덜 자극적이었습니다.

 

하지만 평양냉면 특유의 육수가 담백하게 배인 깊은 국물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메밀면이라서 면발이 쫄깃하지 않을 것 같았는데, 아주 쫄깃하더군요.

또 보통 평양냉면 보다는 간이 조금 더 강한 맛이었습니다.

 

확실히 다른 식당의 평양냉면보다는 간이 좀 세기 때문에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도 입맛에 맞을 것 같네요!

수육과 함께 한입!

냉면에 들어간 수육은 매우 쫄깃하고 입에 달라붙는 맛이었습니다. 보통 냉면의 수육은 질기고 차가워서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이 곳 냉면의 수육은 아주 쫄깃해서 식감이 너무 좋았습니다!

면을 한입 가득넣어 먹었습니다. 면발이 너무 쫄깃해서 씹는 맛이 있더라구요 ㅎㅎ

평양냉면은 조금 심심하다보니, 밑반찬과 곁들여 먹으니 더 맛있기도 합니다.

냉면은 역시 먹고 나면 항상 양이 적네요.

먹으러 오는데 1시간, 다 먹는데 10분이네요 ㅎㅎ

평양냉면을 평소 좋아하신다면 드라이브겸 한 번쯤 올만한 곳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냉면 좀 한다는 곳들은 전부 10,000원이 넘는 가격이다보니, 12,000원이라는 가격이 보통 가격으로 느껴지기도 하네요.

의정부 평양면옥은 평양냉면을 드셔보지 못한 분들도 처음 접해보기에 좋은 식당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