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서울 종로] 종로 카페 추천 '어니언 안국' 한옥카페로 최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까페꼰레체입니다.

 

북촌에는 좋은 카페들이 많고,

 

안국역 근처에 좋은 카페들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 성수동에서 유명한 어니언이 안국역에도 있더군요.

 

성수동 역시 좋지만, 개인적으로 안국 어니언이 더 좋았습니다.

 

소개해드릴게요!

  • 주차장 없음. 근처 공영주차장 이용.

종로하면 생각나는 감성이 다들 있으실텐데요.

종로하면 이런 느낌이 너무 좋습니다.

 

강남의 화려한 네온싸인도 좋지만, 저는 그보다 과거가 현재가 잘 조화되어있는 종로가 더 좋더라구요.

 

그래서인지 종로에는 유독 한옥카페도 많은 것 같습니다.

익숙한 글씨체의 어니언 간판이네요.

 

그 내부는 어떨까요?

우선 이렇게 야외테이블이 여러개 준비되어 있습니다.

 

반대편에는 햇빛을 막을 수 있는 천막도 설치되어 있어서 좋네요.

자리는 조금 불편할 수 있지만, 분위기는 정말 좋습니다.

 

그래서인지 코로나시국에도 불구하고, 손님이 굉장히 많네요.

 

카페 내외부로 거의 자리가 없을 정도로 꽉 차 있었습니다.

들어와서 중간문에 또 어니언 간판이 있네요!

카페에 앉아서 보아하니, 이 중간 간판이 포토라인인 것 같더라구요.

 

많은 분들이 모두 저 간판을 배경으로 서서 사진을 찍으시더군요 ㅎㅎ

 

중간문을 통해서 들어가면 더 좋은 뷰가 기다립니다!

카페를 사진에 담기가 힘드네요 ㅠ

실제로는 더 환하고 널찍한 느낌이 듭니다.

 

실제로 카페 부지가 굉장히 넓은 편이기도 합니다.

 

보시다시피 내부에는 저렇게 좌식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자리 말고도 왼쪽으로도 테이블이 쭉 있는데, 모두 만석이더군요.

전체적으로 인테리어가 굉장히 좋습니다.

 

한옥카페라 하여 너무 앤티크 하게 하는 곳도 있는 반면, 현대적 감성과 이상하게 조화를 해놓는 곳도 많은데요.

 

어니언 안국점은 전체적인 색감이나 구조가 굉장히 자연스럽고 편안한 느낌을 줬습니다.

음료부터 티까지 종류가 참 다양합니다!

커피는 조금 비싼축에 들어갑니다만, 웬만한 소형 개인카페들이 프랜차이즈보다 비싸게도 판매하는 요즘 물가로 따졌을 때,

 

이 정도의 문화공간을 즐기는 것에 그리 비싸다는 생각도 들지 않는 가격입니다.

 

물론 커피맛까지 보장되니 더더욱 아깝지 않죠.

디카페인까지 준비되어 있는 카페 정말 바람직하네요!
솔드아웃이 곳곳에 있습니다.

점심시간쯤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미 솔드아웃된 빵도 많았습니다.

 

맛도 있겠지만 우선 비쥬얼부터 굉장히 먹음직스럽게 만들어놨더군요.

케익이 조금 비싸긴 하네요.
치즈케이크가 먹고 싶었으나 솔드아웃...
이제부터 화려한 빵들을 구경하시죠!

사진에 잘 찍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모든 빵들이 다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파리바게트를 비교했을 때, 빵 가격이 그렇게까지 비싸다고 생각들지도 않네요.

 

저희는 배가 너무 불러서 베이커리는 주문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카페라떼 아이스를 주문했습니다.

 

저는 우유맛이 강하게 나는 것보다 커피맛이 강한 라떼를 좋아하는데,

 

저의 취향에 들어맞는 맛이었습니다 ㅎㅎ

로즈에이드

그리고 친구녀석은 로즈에이드를 주문했는데,

 

맛이 궁금해서 한 입 먹어보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카페인을 피하시는 분들은 요즘 같은 날씨에 색다른 로즈에이드 한잔 드셔보시는 것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어니언은 성수동에서 유명세를 타고 점점 매장을 하나씩 확대해가고 있는 중소기업 카페인데요.

 

컨셉을 잘 아는 카페답게, 성수동에는 인더스트리얼 형식의 폐공장형 카페로,

 

종로는 이렇게 한옥카페 형식으로 만들어놨더군요.

 

북촌의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카페였습니다!

 

삼청동도 물론 좋지만, 삼청동 가는 길에 어니언 안국점을 보기 위해 안국으로 와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손님이 아무리 많아도 앉을 자리가 적어도 한테이블은 있으니 걱정마시고 방문해보세요!

 

커피맛도 좋고 음료도 맛있고 베이커리도 맛있는 어니언 안국점. 

 

인스타 감성용으로도 너무 좋은 카페입니다. 추천드릴게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