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경북 안동] '문화갈비' 안동에서 꼭 먹어야 하는 안동 갈비 골목 전국 5대 갈비

반응형

 

 


안녕하세요. 까페꼰레체입니다.

 
저는 안동에서 태어나고 자란 안동 토박이입니다.

첫 포스팅에 무엇을 올릴까 생각하다가 맛집 중에서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곳을 알려드리고 싶었어요.

 

안동은 찜닭으로 유명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예부터 한우가 유명합니다.

 

그래서 안동 구시장에는 찜닭 골목과 소갈비 골목이 있는데요.

 

안동의 갈비골목에 유명한 곳은 많지만, 그 중에서도 제가 어렸을 때부터 좋아했던 식당 하나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문화갈비'라는 곳인데요. 이 곳은 안동 시민들에게는 이미 매우 유명하고,

그 밖에 수요미식회이영자 맛집으로도 유명한데요. 대를 걸쳐 운영되고 있는 안동의 최고 맛집입니다.

 

안동 한우는 생갈비, 양념갈비로 먹을 수 있는데, 이 곳은 양념갈비 전문점 입니다. 생갈비는 팔지 않아요.

주차는 식당 바로 앞에 있는 공영주차장에 하시면 1시간 무료입니다.

 

 

 

 

 

 

 

  • 주소 : 경북 안동시 음식의 길 32-9
  • 전화번호 : 054-857-6565
  • 영업시간 : 매일 12:00 - 22:00
  • 휴무일 : 연중무휴
  • 주차 : 안동 중앙상점가 공영주차장 (식당에서 주차 도장 찍으면 1시간 무료)

 

 

 

 

식당 입구입니다. 매장이 그리 크지 않습니다. 4명 앉는 테이블 기준 7개가 있습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항상 사람이 붐비는 곳이죠.

 

 

 

 

 

유명한 곳인만큼 많은 연예인들이 왔다갔네요.
갈비는 기본 3인분부터 주문 가능하다는 점 알아주세요.

 

 

 

 

 

저희 아버지 말로는 이 곳은 숯불구이 전문점인만큼 숯을 중요시해서 강원도 참숯을 쓴다고 합니다. 어떤 숯을 쓰냐에 따라 고기 맛이 좌지우지 되기도 하죠.

 

 

 

 

 

갈비 3인분을 주문했습니다. (1인분 28,000원)

 

 

 

 

 

불판 위에 바로 올려줍니다. 소고기는 돼지고기 보다 빨리 익혀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아요. 글을 쓰는 중에도 또 먹고싶네요.

 

 

 

 

 

양념갈비라서 이미 양념이 되어 있지만, 간장 소스가 따로 제공되는데요. 이미 간이 되어있으니 살짝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저는 갈비를 밥과 같이 먹는 것을 좋아해서 바로 밥을 시키는데요. 밥을 주문하면 비빔나물과 된장찌개가 함께 나옵니다.
문화갈비는 갈비만큼이나 된장찌개도 굉장히 맛있는 곳입니다. 타지에서 온 손님들도 맛보고는 된장을 조금 싸달라고 하거나 판매하지 않냐고 묻기도 하더라구요.

 

 

 

 

 

이렇게 전통 고추장과 된장을 비빔나물에 비벼 먹으면, 이 세상에 나와 비빔밥 둘만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오늘은 안동 저의 소울푸드 식당 문화갈비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너무 맛있어서 사진 찍는다는 걸 깜빡했네요.

 

문화갈비는 가격은 조금 비싸다고 생각들 수 있지만, 서울에서 같은 등급의 고기를 먹는다면 훨씬 비쌀 것입니다.

안동의 갈비골목의 가격은 같은 등급 대비해서 타지에 비해 저렴합니다.

그래서 저는 지인들이 안동에 오게 되면 꼭 추천하는 것이 찜닭보다는 한우갈비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